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즈모 모바일 4(DJI OM4) 짐벌.. 여행유튜브 펫방송 크리에이터들의 필수품

소소한 일상

by 블루윙스 2021. 1. 13. 16:25

본문

반응형

12월말 그동안 사려고 벼르고 벼르던 #오즈모모바일4 짐벌을 장만했습니다...*^^*

야호~♥.♥

택배 아저씨 오는 시간을 기다렸다가 수령 후 바로 셋팅해서 들고 부산 광복동 크리스마스트리 축제로 날아갔더랬지요..

그 . 런 . 데 . . . ㅠㅠ

코로나로 크리스마스 축제 모형은 설치해 두었는데 점화는 안한다고 하더라구요.

출발 전 구청 홈페이지에서 2021년 1월 6일까지 축제기간으로 명시되어 있는 것을 보고 출발했는데...ㅠㅠ

 

지난 12월부터 심각해지기 시작한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모일까봐 내려진 조치였던 것 같아요.

내년에는 코로나의 어려움을 다~~ 극복하고

즐겁고 기쁘게 광복동 크리스마스축제의 화려함을 다시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처음 배달되어 온 짐벌 박스 상태입니다.

 

배달되자마자 사용을 해 봤던터라 다시 박싱한다고 힘들었네요..ㅋㅋ

 

오즈모 모바일4 짐벌 박스 구성입니다.

우왕~~ 드디어 제 손안에 짐벌이 들어왔습니다~ㅋㅋ

 

오즈모 모바일4 박스를 열면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오픈하자마자 보이는 구성은 #DJI OM 4 짐벌과 짐벌과 연결해서 고장샷을 찍을때 사용할 수 있는 그립삼각대, 손목 스트랩, 핸드폰에 장착해서 짐벌과 연결할 때 사용하는 마그네틱 스마트폰 클램프, 마그네틱 스마트폰 글램프 대신 좀 더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그네틱 링홀더

저는 걱정이 많은 사람이라..ㅋ 핸드폰 떨어뜨릴까봐 불안해서 링홀더는 아직 못써봤어요. 뭔가 꽉~ 잡아주는 글램프가 더 안심이 된다는~~^^

짐벌과 그립삼각대를 넣어서 휴대할 때 사용할 보관 주머니, 그리고 링홀더를 붙일 때 중심을 잘 잡아줄 투명 설정판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첨부 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윗쪽에는 처음 짐벌을 사용하기 위해 마그네틱 글램프 장착하는 방법

짐벌을 어떻게 펼쳐서 휴대폰을 설치하는지

마그네틱 글램프을 짐벌에 장착할 때 어느 위치를 맞춰서 설치해야 되는지에 대한 설명이 그림으로 간략하게 나와 있어요. 누구나 보면 쉽게(??) ㅋㅋ 알 수 있게요~

 

다시 하나하나 펼쳐 본 구성입니다.

그립삼각대는 짐벌을 들고 다닐 때나 움직이는 자동차 안에서 밖을 찍을 때도 길이감 때문에 조금 더 안정감을 주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고정샷을 찍을 때 완전 활용율 굿굿 입니다.

낮은 삼각대를 세운 효과가 있어서 영상이 훨씬 안전감 있고 피사체의 움직임에 따라 흔들리지 않고 따라가니 완전 좋았네요. 

특히 짐벌의 무게감을 잘 견디게 안정감 있게 설계 되어서 좋았습니다.

 

충전케이블은 충전기 자체는 없어요..ㅠㅠ

그래도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할 경우 C타입 충전케이블 그대로 사용할 수 있구요.

분리식 충전기가 있으면 바로 연결 가능하니 이 부분도 마음에 듭니다. 

지금 오즈모 모바일 3는 오즈모 모바일 4가 나오면서 가격이 많이 내려갔는데요.

저는 오즈모 모바일 4를 선택했습니다.

#짐벌 오즈모4는 오즈모3에 비해 다른 기능들도 있지만 장착의 편리함 때문에 오즈모3의 가격이 낮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오즈모4를 구매했어요. 그리고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눈에 띄는 다른 점은 핸드폰을 고정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는데요.

기존 오즈모3에서는 핸드폰을 짐벌의 핸드폰 홀더에 끼우는 방식이었는데 이때 짐벌의 전원이 꺼지지 않은 상태라거나 영상을 찍다가 전화가 오는 상황이 되면 핸드폰을 분리할 때 무리하게 힘이 가해지다 고장이 아는 건 아닌지 늘 걱정스러운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오즈모4는 자석이 부착된 마그네틱 글램프가 있어서 짐벌과 글램프의 위치만 맞춰주면 바로 장착이 가능하고 분리할 때도 짐벌에 영향을 적게 주고 바로 분리할 수 있는 편리한 방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다음 영상은 바닷가 산책을 갔다가 달리는 차 안에서 짐벌로 영상을 찍어 봤는데요. 

제가 아주 완전 초자임에도 불구하고~~ㅋㅋ 짐벌의 힘을 빌려 나름 잘 찍은 듯 합니다. ㅋㅋ

 

오즈모 모바일 4로 찍은 동영상

 

제가 만든 유튜브 영상 중 일부입니다.

바람에도 흔들림 없이 찍혀서 동영상을 만든는데 최고 였습니다.

 

이러한 부분들 외에 #오즈모4 에는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 되었는데요.

기존의 방식들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들이 더해져서 업그레이드 되었구요.

 

 

새로운 기능들도 추가 되었습니다.

240도 파노라마 기능과 3×3파노라마 기능, 슬로모션 기능들은 저도 샘플 영상들처럼 멋지게 찍어보고 싶은 기능들입니다. 하나하나 기능들을 숙지하면서 영상을 찍어서 기능과 함께 설명 드릴게요~^^

 

 

 

제가 샀던 오즈모 모바일 4 짐벌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로 바로 가시면 됩니다~

내돈 주고 내가 산 짐벌 후기였습니다.

짐벌없이 찍은 영상들은 수전증 걸린 사람마냥 흔들거려서 영상을 만들려고 보면 도저히 쓸 수가 없었는데요.

앞으로는 안정감 있는 영상.. 좋은 영상.. 예쁘게 찍어서 잘 만들어 봐야 겠습니다.

다음에는 오즈모 모바일4 짐벌로 찍은 영상들고 다시 찾아올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